컨텐츠상세보기

트로피컬 나이트
트로피컬 나이트
  • 저자<조예은> 저
  • 출판사한겨레출판
  • 출판일2022-08-17
  • 등록일2022-12-19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칵테일, 러브, 좀비』 『스노볼 드라이브』

한국 문학의 보석, 조예은 신작 소설



“널 등쳐먹어서 미안해. 

넌 대부분 한심하고 가끔 사랑스럽지만 잘 살 거야.”




『트로피컬 나이트』는 누군가에게 힘이 되는 이야기다. 수록작 〈고기와 석류〉를 예로 들면, 이렇다. 남편이 죽고 아들도 떠나 혼자 남은 노인이 있다. 노인은 어린아이의 얼굴을 한 괴물을 우연히 만나고, 괴물을 집 안에 들이고야 만다. 노인은 괴물에게 잡아먹히게 될까? 아니다. 조예은의 이야기는 전혀 다르게 흘러간다. 그의 소설은 힘든 삶을 힘들다고 말하는 데서 끝나지 않는다. 공포를 보여주지만 공포가 우리의 삶을 갉아먹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어쨌든 삶은 계속되니까. 소설이 끝난 뒤에도 이야기는 이어지니까. 이야기가 계속되는 한 조예은의 인물들은 끝까지 살아내고 버틴다. 삶이 계속되는 한 조예은의 이야기는 반드시 밝은 방향으로 나아간다. 신작 소설 『트로피컬 나이트』 또한 그렇다.



『트로피컬 나이트』는 제2회 황금가지 타임리프 소설 공모전에서 〈오버랩 나이프, 나이프〉로 우수상을, 제4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시프트』로 대상을 수상한 후, 『뉴서울파크 젤리장수 대학살』 『칵테일, 러브, 좀비』 『스노볼 드라이브』 등을 펴내며 차곡차곡 독자들의 사랑을 쌓아온 조예은의 두 번째 소설집이다. 총과 칼, 선혈과 비명 너머에 자리한 온기를 포착한 첫 단편집 『칵테일, 러브, 좀비』에 이어, 장편소설 『스노볼 드라이브』에서는 애틋하고도 경쾌한 디스토피아 세계를 선보인 바 있다. 『트로피컬 나이트』는 조예은 특유의 독특한 판타지성을 가미한 호러/스릴러풍의 직설적이고 유머러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괴담 여덟 편을 담았다. 기존 작품에서 더 확장된 조예은 월드의 시작이라 할 만하다.



저자소개

제2회 황금가지 타임리프 공모전에서 『오버랩 나이프, 나이프』로 우수상을, 제4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시프트』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최근작으로는 안전가옥의 첫 번째 장편소설 『뉴서울파크 젤리장수 대학살』, 『스노볼 드라이브』, 소설집 『칵테일, 러브, 좀비』가 있다. 좋은 이야기에 대해 고민하며 작품 활동을 계속하는 중이다. 

목차

할로우 키즈
고기와 석류
릴리의 손
새해엔 쿠스쿠스
가장 작은 신 
나쁜 꿈과 함께 
유니버설 캣숍의 비밀
푸른 머리칼의 살인마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