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몽유도원 2
몽유도원 2
  • 저자<김진명> 저
  • 출판사새움
  • 출판일2013-04-15
  • 등록일2018-10-23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광개토대왕비에 숨겨진 비밀을 찾아라
임나일본부설로 조작된 역사의 허위를 고발한다


투철한 역사인식과 실천정신을 소설을 통해 보여주는 작가 김진명. 『몽유도원』은 몽유도원도와 광개토대왕비를 통해 일본의 우리 문화재 침탈 문제를 다룬 작품이다. 민족의 자긍심과 국가의 자주권을 지켜내려는 한 소설가의 끊임없는 추적이 돋보이는 『몽유도원』은 기존에 『가즈오의 나라』라는 제목으로 출간된 김진명의 작품을 새롭게 다듬어 선보이는 작품이다.

할아버지를 죽게 한 민족의 배신자에게 입양된 한국인 아이. 가즈오. 어느 날 출생의 비밀을 알게 된 그는, 정체성의 혼란과 정신적인 충격으로 괴로와하는데…….

광개토대왕비의 비밀을 연구하던 재일 유학생 박상훈은, 교묘한 방법으로 죽임을 당한 일본의 역사학자 가네무라 준이치의 집에서 한국 역사의 비극을 목도하게 된다. 박상훈은 자국민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타국의 역사마저 조작하는 일본의 비열함 앞에 분노한다. 와타나베는 대동아 연구소라는 극우단체를 이용하여 '대동아 공영'을 외친다. '울란야호이의 전설'을 찾아 러시아로 떠난 상훈은 강제이주된 카레이스키의 현실을 접하고 역사에 대한 분노에 오열하는데……. 

의문의 살인사건, 가즈오의 부탁, 서울대 역사학 교수의 죽음 등 퍼즐 조각처럼 펼쳐지던 다양한 이야기들은 하나의 퍼즐을 완성해나간다. 일제의 문화재 약탈과 광개토대왕비의 비밀, 자국민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역사 왜곡마저 서슴지 않는 현재의 일본 모습까지. 미궁 속에 빠져 있던 사건은 점점 실체를 드러내고, 당신의 심장을 뜨겁게 만들 역사의 진실이 드러난다.

저자소개

9791130301303

목차

울란야호이의 동료들
가즈오의 비애
육군참모본부
역사의 고백
역사의 덫
국내성의 날들
연구소의 비밀
북방 공작원
반장의 실종
상훈의 추리
가즈오의 삼촌
평양의 모반
추악한 한국인
주민등록부
만찬사
돌아가지 못할 자
이마무라의 단서
국방위원장의 결단
평양의 쿠데타
비밀문서
조작된 전설
정죄
야마모토 슈코
잃어버린 글자
어떤 노인
와타나베의 몰락
칠지도의 복수
나비야 청산 가자